한국의 이슬람에 대한 기독교 선교적 이해
2-8
권지윤(이슬람연구소)
35명

데이비드 보쉬가 그의 책 Transforming Mission에서 선교가 사람과 문화를 통전적으로 변화시키기도 하지만 선교자체도 늘 변화하는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한국 교회의 선교는  한국 이슬람을 향해서 선교적 문화와 인식을 변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선교적 패러다임 자체를 변화시켜야 할 것이다. 즉 한국의 이슬람을 우리 안의 미전도 종족으로 인식하여 선교적 대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또한 그들에 대한 근거 없는 두려움과 오해를 극복하고 정확하고 객관적인 그들의 한국적 상황(Context)을 이해하여야 한다. 이러한 상황화를 통해서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그리스도의 복음이(Text) 전달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숙고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한국 교회가 한국이슬람 선교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감당해야 할 과제가 될 것이다.
 한국교회가 이러한 목적을 가지고 선교적 노력을 한다면 첫 번째로 한국 이슬람의 역사와 정체성, 그리고 이슬람의 국내 다와(포교/선교)전략에 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분석과 이해가 있어야 한다. 두 번째로 국내 이슬람에 대한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한국교회의 국내 이슬람에 대한 과거와 현재의 선교적 접근법에 대한 반응을 짚어보고 미래적으로 지향해야 할 선교적 접근법을 찾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한국무슬림을 선교적 대상으로 이해하고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선한 일을 하기위해 준비하는 당신을 이 강의에 초대한다!-